파크원연세마디의원

02)2118-0147

팝업레이어 알림

top

Sport injury

스포츠 손상

line

파크원 연세마디의원은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비수술적 통증치료를 시행합니다

PARC1 YONSEIMADI CLINIC

스포츠 손상이란?

일반적으로 근 골격계 손상을 스포츠 손상이라고 합니다. 최근 스포츠 인구가 늘어나면서 손상 사례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는 운동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면서도 부상에 대한 사전 지식과 예방에 소홀한 까닭입니다.
대표적으로 조깅이나 달리기, 등산 같은 운동은 발목·무릎 관절과 척추 손상이 많고, 골프는 어깨·팔꿈치 관절 손상이 많이 일어납니다.
또한 지나친 운동은 과사용 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는데, 헬스클럽에서 과도하게 상체운동을 하다 어깨관절의 충돌 증후군이 생기기도 하며,
골프와 테니스의 경우에는 팔꿈치 관절의 염증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테니스/골프 엘보

팔꿈치의 외측상과에 붙어있는 힘줄에 무리하게 힘이 가해져 상과에 손상이 생기고
손상 부위의 힘줄에 파열이 생겨 통증이 생기는 것을 테니스 엘보라 합니다.
또한 골프 엘보는 테니스 엘보와는 반대쪽인 안쪽 옆 부위에 통증이 발생하며,
스윙을 할때 실수로 땅바닥을 친 경우 강한 충격이 팔목과 팔꿈치로 전달되어 염증을 유발합니다.
팔을 비트는 동작에서 통증이 발생되며 운동선수가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손상의 치료

급성 손상은 통증과 붓는 증상 등 신체적 변화가 바로 나타납니다.
하지만 만성적인 손상은 스스로 진단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운동 중 통증이나 이상 증상이 느껴지면 검진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료 방법으로는 골절의 경우 깁스로 고정하며, 관절이나 근육의 문제는 비수술적인 물리치료나 주사치료를 먼저 시행합니다.
하지만 인대 파열과 같은 손상이 있는 경우에는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물리치료

주사치료

체외충격파치료

수술치료